자취일기

청구서 카톡으로받기

발베니24 2023. 8. 7. 04:28
반응형

안녕하세요 자취만 17년 차 발베니입니다

오늘 들고 온 소식은 그동안 종이로 받던 청구서들을 이제는 손쉽게 보기 쉽게 

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 

 

사실 저는 자동으로 다되는 줄 알았습니다. 왜냐하면 저는 카카오페이를 쓸 수 없는 상태여서 

따로 신청을 안 했는데 알아서 척척 카톡으로 날아왔기 때문이죠 

그러다가 얼마 전에 친구가 이사를 하고 한 달이 넘었는데도 왜 카톡으로 안 날아와?라고 물었더니 글쎄??

그냥 그렇게 대화가 끝난 줄 알았으나 잠시 후 경기도가 아니어서 지방이어서 개인적으로 신청을 해야 되나 봐!

그러는 거 있죠? 경기도 사시는 분들 사실인가요! ㅎㅎ

 

제가 기억을 못 하는 거겠죠? 사담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

제일 먼저 카톡에 들어가면 제일 밑에 점세개를 눌러줍니다

여기서 지갑을 눌러줍니다.!!

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젤 위에 전자문서를 눌러준다음 청구서를 눌러주세요

그럼 이렇게 추가하기 버튼이 생겼는데요 내가 지금 쓰고 있는 카드나 전기요금 도시가스 등을 신청해서 지로로 복잡하게 말고 카톡으로 바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결제도 카톡으로 바로 하실 수 있고 계좌도 바로 떠있어서 너무 쉽고 편리하답니다

이번 여름휴가를 빌어 본가에 가서 부모님께도 설정해 주고 오면 좋을 것 같아요! 

신청이 끝나고 나서의 화면입니다  이번달 총 내야 하는 금액 미납요금이라던지 그런 걸 확인할 수 있고요

굳이 청구서를 눌러서 들어가지 않아도 때가 되면 이런 식으로 카톡이 오게 됩니다 그런 확인하고 결제하면 끝!

아주 쉽죠? 저는 항상 지로로 가지고 있다가 잊어버리거나 해서 늘 냉장고에 자석으로 붙여놓거나 했었는데요 그래도 잊어버리는 건 똑같더라고요 이번에는 글쎄 제일 중요한 핸드폰 요금을 안 냈지 뭐예요

덕분에 후에 알게 되어서 40만 원이나 한 번에 내는 참사가 이었습니다,, 흑흑 저처럼 게으르고 귀찮아서 움직이기도 싫어하는 사람에게 꼭 알맞은 시스템인 것 같네요 

그나저나 이번달 전기요금이 무섭습니다 흑흑 

 

 

반응형